[엘지 트윈스] LG vs 두산 (켈리vs.로켓). 두산 3연전 워커 로켓 공략법

2021. 4. 16. 10:28야구/엘지 트윈스

키움과 3연전 마지막 경기!

간신히 요키시를 넘어서 승리를 얻었다.

사실 나는 요키시 등판날은 버리는 게임이라고 생각했다.

KBO 최고의 좌완 투수이기 때문이다.

이 날도 엘지 김민성 선수의 홈런이 아니였으면

키움 요키시 투구에 계속 끌려 다녔을 것이다.

아마도... 경기 후반 요키시 선수가 체력이

떨어지지 않았나 싶다... 아무튼 키움 킬러 친정팀 킬러

김민성 선수가 Player of today 라고 하고 싶다.

이제는 라이벌 두산 3연전에 대비해 보자.

충분히 승산이 있는 게임이다.

선발 투수 워커 로켓 투수에 대해서 탈탈 털어보자


두산과 연습경기에 등판한 워커 로켓에 대해서

잠깐 글을 썻는데 대략 어느정도 예측은 되었다.

한화와의 경기에서 두산 로켓은 승리 투수가 되었지만.

내가 예상한 약점들이 눈에 보이기 시작 했다.

https://blog.naver.com/godsungbee/222278709918

[엘지 트윈스 연습경기] 3/17 LG vs 두산 (수아레즈vs.로켓) 리뷰

드디어 드디어잠실 한 지붕 두 가족 두산하고 연습 경기 고고두산에게 거의 패 패 패 (진지하다) (나눔 명...

blog.naver.com

로켓 선수는 기본적으로

키가 크다... 196 / 102 !

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두산은

키가 큰 선수들을 선호 하는것 같다.

떠올려보자

플렉센 192

린드블럼 195

니퍼트 203

장신 투수들을 영입해서 성공한 케이스다.

하지만 이번에도 성공할 것인가에 나는

? 표시를 던진다...

로켓 선수의 구질이다.

SBS 스포츠에서 아주 잘 설명을 해주셔서

참조해 보았다.

직구, 투심, 변화구 (커브, 체인지업)

1. 직구 : 평균 145. 최고 구속 149 까지 나온다.

직구이지만 공이 직선으로 쭉~가는 느낌이 아니다.

위에서 던지면 변화가 있는 직구이다.

2. 변화구 :

1) 체인지업 133 떨어지는 공이다.

2) 커브 125~126 역시 떨어지는 공이다.

3. 제구가 기본적으로 기복이 심하다.


★오늘의 공략법★

로켓 선수는 제구가 별로이다.

공을 많이 보자. 걸어서 나가자!

로켓 선수 멘탈 흔들릴 것이다!

스트라이크 존을 좁히자!

제구가 별로이기 때문에

스트라이크 존을 넓히다 보면 땅볼만 나온다.

그래서 한화 타자들이 점수를 못냈다.

변화구는 버리자

변화구는 50% 이상 떨어지는 볼이다.

스트라이크 존에 오는 직구를 노리면

충분히 3정 이상 점수를 낼 수 있다.

켈리선수가 3점 이내 선방만 한다면

충분히 승산 있는 게임이다.

왜냐하면, 타격감이 좋기 때문이다.

오늘 예상이 맞는지...

워커 로켓 선수를 만나러

잠실로 가자 (18:30)